구글 홈집들이
추석 연휴 시작인 일요일에 하남 스타필드에 있는 트레이더스에 장을 보러 갔다가 스티필드 1층에 있는 “구글 홈집들이”에 대해 체험하고 소개하는 행사 코너를 갔다.
행사장에 들어가면 줄을 서게 한다. 입장 순서가 되면 구글 홈집들이에 대해 소개하는 팜플렛과 총9개의 칸에 구글 명령어가 적혀 있는 종이를 주는데 이 종이는 입장 후 해당 칸들의 명령어를 실제 해보면 도장을 찍어준다. 도장이 빙고가 되도록 한줄을 다 찍으면 행사장 옆쪽에서 비밀의 상자를 준다.
순서를 기다리다가 입장을 하였다. 입장을 하게되면 먼저 거실부터 안내를 해준다.
거실에 들어가서 앉으면 안내해준 직원이 구글의 AI스피커를 이용해 IOT로 연결된 장비의 사용법을 알려준다. 사용법은 명령 시동어부터 하고 그 다음 원하는 명령을 내리면 된다.
“Ok. google”이라고 하고 그 다음 하고자 하는 명령인 “음악을 틀어줘”라고 하면 구글이 랜덤으로 음악을 틀어준다.
이런식으로 TV,공기청정기, 램프 등 iot로 호환이 되는 장비면 구글 AI스피커로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침실로 가서도 동일하다.
밖으로 나가면 방명록을 작성하는 곳과 구글 AI스피커를 파는 곳이 있는데 스피커를 구입 시 각종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준다.
안에서 명령을 내려 빙고 한줄을 완료 하고 매장 한쪽에 가면 구글 AI스피커를 이용해서 번호를 뽑아준다. 그 번호로 진열된 비밀 상자를 주는데 그 상자 안에는 휴지, 스피커 등 선물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즉 뽑기를 잘해야 스피커를 받을 수 있다.
나도 비밀상자를 받아서 확인 해보니 각티슈였다ㅠㅠ
나도 구글 AI스피커를 받고 싶었는데 아쉬웠다ㅠㅠ